2025 홍성군 이동복지관, 행복을 전하는 자원봉사 한마당 간담회 개최
페이지 정보
본문
2025 홍성군 이동복지관, 행복을 전하는 자원봉사 한마당 간담회 개최
- 자원봉사의 힘으로 이어온 16년, 군민 곁에 더 가까이 -
(사)홍성군자원봉사센터(센터장 방은희)는 4월 3일(금), 홍성군사회복지협의회 회의실에서 ‘2025 홍성군 이동복지관, 행복을 전하는 자원봉사 한마당’ 간담회를 개최하며, 군민 밀착형 복지서비스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.
올해 간담회에는 30여 개의 유관기관 및 단체 실무자 45명이 참석하여, 홍성군 특유의 지역 밀착형 이동복지 모델의 성과를 공유하고 새로운 자원봉사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.
특히, ▲의료서비스 강화 ▲정신건강분야 참여 확대 등 세대를 위한 맞춤 서비스 개발 등 올해 중점 추진 방향에 대해 활발한 의견이 오갔다. 이와 함께 기관 간 서비스 중복을 최소화하고 자원봉사자들의 피로도를 줄이기 위한 시간 조율 및 운영 체계 재정비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.
또한, 충청남도 홍성의료원과 홍성군보건소는 물론, 혜전대학교 치위생과와 협업하여 등 전문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로 의료서비스 품질이 한층 향상될 예정이다. 군민의 생활 속 건강을 실질적으로 돌볼 수 있도록, 감염병 예방 홍보관, 금연 및 구강 건강 캠페인도 병행 운영된다.
방은희 센터장은 “도시보다 서비스 인프라가 부족한 농촌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, 지난 16년간 이동복지관은 군민 곁을 지켜왔다”며, “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과 자원봉사자가 손을 맞잡고 함께 만들어가는 복지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촘촘한 네트워크를 구축해가겠다”고 강조했다.
한편, 5월 22일(목) 구항면 구항다목적강당에서 ‘홍성군 이동복지관’을 개최된다.
-
저작권자 ©홍성군자원봉사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